제 차는 09년식 qm5 디젤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qm5를 타면서 느낀점은 엔진이 생각보다 까탈스럽다는 점입니다.
엔진오일에 의해서 차의 엔진상태를 느끼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여러 엔진오일들을 써보면서 느껴보았는데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킥스 파오 5w30 엔진오일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올해 4월에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11,000km 주행한 후에 어제 다시 엔진오일을 교환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워서 지난 번에 교환한 킥스 파오 5w30 c3 엔진오일로 다시 교환하였습니다.
아래는 지난 번에 킥스 파오 5w30 엔진오일 1000km 주행한 후기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작업한 모습입니다.
킥스 파오 5w30 엔진오일의 장점이라면
1. 합성오일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수준으로 잘 찾아보시면 1리터에 5천원 미만 상품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성능이 무난하다는 점입니다.
저속에서 출발할 때 굼뜨지 않고 무난하게 출발하고, 고속에서의 엔진음도 양호함합니다.
개인적으로 저속에서의 만족은 암스오일이 제일 괜찮았습니다.
고속 주행을 마치고 난 뒤에 저속을 달리면 차가 그렇게 부드러울 수가 없었습니다.
고속 역시 엔진 질감이 좋았구요.
성능 유지력도 좋았구요.
그런데 가격이 리터당 12000원대 수준입니다.
3. 1만킬로미터를 탔음에도 엔진오일의 성능 유지력이 처음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른 여타 엔진오일은 써보면 어느 순간되면 차가 굼뜬다던지 아니면 엔진소리가 조금씩 거칠어지기 시작합니다.
그에반해 킥스파오는 성능이 크게 떨어지는 점을 못 느꼈습니다.
이번에 새 엔진오일로 교환하고나니 차이가 조금 나긴했지만 그래도 전반적으로 엔진오일의 성능 유지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킥스 파오 5w30 엔진오일은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엔진오일이니 사용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