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폐건전지, 폐휴대폰, 폐형광등, 종이팩을 새 건전지, 화장지, 종량제봉투로 바꾸기

대봉2동 주민센터에 갔다가 현수막을 보았는데 폐건전지, 폐휴대폰, 폐형광등, 종이팩을 새건전지, 화장지, 종량제봉투로 바꿔준다는 현수막을 보았습니다.

다만 교환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교환일이 매주 화요일 아침 10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그리고 교환하는 장소는 각 동 주민센터입니다.

교환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건전지 10개가 1단위

폐휴대폰은 1대가 1단위

폐형광등은 10개가 1단위(형광등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네요.)

종이팩은 1kg이 1단위입니다.

 

이 1단위를 제출하면 1단위당

새건전지 2개 혹은 화장지 2롤, 10리터 종량제봉투 2개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현수막을 보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아무튼 저는 집에 있는 갤럭시s3 핸드폰이 2대가 있어서 제출했습니다.

배터리는 상당히 많았는데 배터리 갯수는 인정 안해주더군요.

오로지 핸드폰 댓수로만 단위가 인정됩니다.

 

그리고 저는 휴지로 4개를 받았습니다.(핸드폰 2개 반납)

 

뭐 소소하지만 이렇게 받는 것도 좋은거 같네요.

혹시나 이렇게 집에 못 쓰는 폐건전지, 폐휴대폰, 폐형광등, 종이팩이 있다면 그냥 버리지말고 모아두었다가 주민센터에서 바꾸면 좋을 듯 합니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