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제브라 플레코(임제) 짝짓기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얼마전에 9cm 정도되는 수컷 임제를 입양하였습니다.

그러고나니 수컷 임제가 있는 산란상으로 암컷 임제가 들어가려고 시도하는 모습들을 종종 관찰되었습니다.

아래 사진 맨 좌측 산란상 안에 9cm 수컷 임제가 있고, 가운데 산란상 앞에 모습을 보이고 있는 임제가 알배가 찬 암컷 임제입니다. (참고로 오른쪽 산란상 앞에 있는 임제도 암컷입니다.)

 

아무튼 아래는 암컷 임제가 수컷 임제가 있는 산란상에 들어가서 짝짓기를 시도하기 위해 무척이나 노력하는 모습의 동영상입니다.

 

 

결론적으로 씁쓸하게도 암컷 임제는 수컷 산란상에 들어가질 못했습니다.

약 10분 동안 시도를 했는데 수컷이 전혀 허락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산란상이 너무 작아서 그런가 싶어 조금 더 큰 산란상 하나와 9cm 수컷 임제 1마리와 암컷 임제 2마리를 따로 어항을 세팅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어떻게 될지 또 한 번 지켜봐야겠습니다.

Comment